220819 TIL 개념을 챙기자

이번 주부터 골든벨 시간이 사라지고 면접 형식으로 바뀌었다.

지금 까지 배운 개념들을 면접 보는 것처럼 질문에 답을 해야 하는데 오늘 나의 부족한 개념 학습 수준이 만천하에 공개되었다.

이번 주 내내 리액트를 배웠는데 리액트에 대해서 설명도 제대로 못하고 심지어 쉽디 쉬운  primitive type 종류를 말하는 게 있었는데 다 말하지도 못했다. 분명 머릿속으로는 알고 있는 내용인데 바로 떠오르지가 않아 당황을 하니까 머릿속이 하얘져서 생각이 나질 않더라...

이 부분은 분명 내가 알고 있는데 말을 하지 못한걸 보니 개념을 말로 인출하는 연습이 되지 않은 걸 알 수 있었다.

나도 말 잘하고 글 잘 쓰고 싶은데 너무 어렵다..ㅠㅠㅠ

 

다른 동료분들이 질문을 받는 것을 들으면서 내가 답할 수 있을지 생각해봤지만 내가 답할 수 있는 질문은 많이 없었다...

오늘 나의 처참한 개념 학습 수준을 알 수 있었다. 

 

지금까지 개념정리만하고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던 스노우볼이 굴러 굴러 이렇게 돼버렸다....

오늘 같은 시간이 없었다면 나는 계속 개념이 부족하다는 걸 인지하지 못한 채 진짜 면접에서 처참히 무너졌을 텐데 이 시간을 통해서 미리 대비할 수 있음에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시간이 결코 좋지만 않지만 그래도 나한테 매우 도움이 되는 시간이라 좋은 건 쓰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준비하자!!

 

오늘의 나는 반성하고 다음에는 질문에 모두 대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개념 인출 연습을 해보자!

 

action plan

1. 내가 정리한 개념노트를 적극 활용하여 하루에 30분씩 개념을 말로 인출하는 시간을 만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