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025 TIL 무료 api를 이용해서 데이터 가져오기(feat. RapidAPI)

오늘은 어제 작성한 사용자 스토리와 태스크들을 피드백을 받았다.

사용자 스토리는 잘 작성했는데 태스크는 태스크를 보고 개발을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는 상태가 되야하는데 내가 쓴 태스크는 너무 포괄적이라서 더 세분화 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해주셨다.

 

그리고 구현해야할 기능 중 채팅 기능이 있었는데 그냥 상대방과 1:1로 채팅을 하는게 전부인 기능이라 채팅을 하는 목적이 없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그래서 실시간 채팅을 이용해서 실제 축구 경기가 진행되고 있을때 실시간으로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을 만들기로 했다.

아래와 같은 페이지 처럼 구현이 될것 같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채팅 기능 뿐만 아니라 해당 경기에 대한 데이터가 필요했었다.

 

 

프리미어리그의 경기 일정이나 정보를 얻어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여러가지 검색 결과가 있었지만 내가 원하는 데이터는 대부분 유료 api였다.

그 중 Rapid API사이트를 찾았는데  API-FOOTBALL이라는 API는 내가 원하는 리그일정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데이터들 목록

 

api key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하고 구독을 해야만 api key가 발급되어  사용할 수 있다.

 

 

자기가 사용하는 언어를 고르면 자동으로 api주소와 api-key가 코드로 작성되어 편리하게 복사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경기 날짜, 경기 결과, 스코어, 경기장 이름, 경기장 위치 심지어 심판 이름까지... 해당 경기에 대한 정보는 모두 가져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생각한 페이지는 경기에 대한 데이터와 실시간 채팅을 구현하면 되는데 api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받아오고 화면에 출력 하는건 쉬울것 같은데 실시간 채팅 기능을 구현하는게 어렵다고 말해주셨다.

내일은 실시간 채팅 기능 구현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task에 작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