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15 TIL 어렵다. 코딩

최근 들어 코딩 테스트 문제를 못 풀고 있다.

마카오 뱅크, 깐깐한 계산기, todolist 만들기 등등 다양한 과제 속 한줄기의 빛 같던 코딩 도장 시간이 점점 싫어지기 시작했다.

 

왜??????

문제를 풀지 못하니 당연히 재미가 없다.. 이전에는 그래도 코딩 문제 푸는 시간이 가장 좋았었는데.. 쉬워서 그랬나??

 

이전에 코딩 도장 문제 풀 때는 시간이 여유가 있어서 한번 풀고 다른 방법으로 풀 생각을 하곤 했는데 이번 주 들어서부터 한 문제를 제대로 풀기가 어려웠다. 5분 정도 남기고 겨우 풀 때도 있었고, 어제와 오늘은 문제를 해결하지도 못했다.

 

코딩도장의 난이도가 올라간 건가??

아니다. 프로그래머스 기준 level 1문제를 똑같이 풀고 있는데 날이 갈수록 코딩 도장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많이 풀면 풀수록 늘어야 하는데 지금은 전혀 코딩 문제를 푸는 실력이 늘었다고 생각 히지 못하고 있는 상태다. 

아직 수련이 부족한가?? 그래도 10주가 지난 시점에서 level1 문제는 쉽게 풀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날이 갈수록 코딩도장 진도 체크 시트에 체크하지 못하는 나한테 실망을 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다음 주에는 코딩 도장 문제를 잘 풀 수 있을까??

 

당장 내가 지금 뭘 한다고 3일뒤에 푸는 코딩 도장 문제가 갑자기 딱 하고 잘 풀리지는 않을게 분명하다

하지만 어제,오늘 못 푼 문제들을 그냥 넘겨버린다면 3일 뒤는 물론이고 3주 뒤 3달 뒤에도 똑같을 것이다.

코딩 테스트 문제는 꾸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다. 

 

액션플랜

앞으로는 당일에 못 푼 문제는 당일에 어떻게든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