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04 TIL 미라클모뉭??

오늘은 5시 30분에 일어났다. 미라클 모닝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갑자기 미라클 모닝을 하게 된 이유는 어젯밤에 공부하다가 미라클 모닝을 하고 있는 동료 한분이 같이 하자고 제안을 했기 때문이다. 미라클 모닝을 하면 좋은 이유들도 말씀해주셨는데 죄송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기억이 하나도 안 난다.. ㅋㅋㅋㅋㅋ 그럼 왜? 했냐고요??

좋다잖아요.... ㅋㅋㅋㅋㅋㅋ  옛날부터 아침에 빨리 일어나면 성공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했고..

좋은 건 다 하고 싶은 아이랍니다.. (팔랑귀)

뭐 좋아서 한 이유도 있고 너무 졸려서 당장 자고 내일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오늘 하루 하게 되었다.

근데 무서웠던 건 아침에 잘 일어나는 사람은 많이 없겠지만 나는 정말 아침에 일어나는 것을 힘들어하는 사람이다.

알람도 막 5개 이상 맞추고... 그런 내가 5시 30분???? 할 수 있을까 생각했지만 당장 해야 할 일이 많았기 때문에 안 일어나면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에 무사히 동료분의 전화를 들으면서 일어났다.

 

하지만 전혀 미라클 하지 못한 아침이 되고 말았다. 새벽 5시 30분에 일어나서 공부를 시작한다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았던 게 시간이 10분씩 지날 때마다 내 정신도 같이 어디론가 떠나고 있었다.

같이 미라클 모닝 하던 동료 한분이 내가 졸고 있는 모습을 봤는지 강제로 씻고 오라고 했다. ㅋㅋㅋㅋㅋㅋ

일단 씻고 나오니 잠시나마 정신이 번쩍 들어서 집중을 했는데 시간이 또 지나고 나니 똑같이 졸고 있었다.

이 졸음은 점심까지 지속되고 말았다. 미라클 한 모닝을 꿈꾸고 일어났지만 역효과가 나버렸다.

그래도 오후에는 졸리면 일어나서 공부한 덕에 졸지 않고 목표했던 마카오 뱅크 1회 인출을 겨우 할 수 있었다.

 

미라클 모닝

'미라클 모닝'은 일찍 잠들고, 새벽에 기상해 독서, 운동 등 아침의 루틴을 만들고 이를 실천하는 것을 의미한다. 단순히 새벽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저녁에 소비하는 시간을 줄여 일찍 잠들고, 새벽에 일어나 아침 시간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하루를 계획적이고 생산적으로 시작하는 것이 목표다.

 

미라클 모닝을 '잘'하기 위해 내가 해야 할 것들 

1. 우선 나는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원래 몸이 자고 있어야 할 시간인 5시에 일어나니까 몸이 나 자고 있어야 하는데 왜 일어나 있어??? 하면서 자꾸 재우는 것 같다.. 그래서 계속해서 5시에는 일어나서 몸한테 이 시간은 네가 일어나 있어야 하는 시간이라는 것을 인지 시켜서 몸의 루틴을 찾아야 할 것 같다.

 

2. 자기 전에 다음날 아침에 뭘 할지 목표를 정해놓고 자자!!

목표를 정해놔야 다음날에 그 목표를 이루고 싶다는 마인드가 아침에 나를 깨운다고 한다. 오늘 아침도 어제 할 일을 다 마무리하지 않고 자니까 아침에 꼭 해결해야 된다는 생각이 있어서 일어날 수 있었던 것 같다. 

 

오늘 하루는 미라클 모닝의 효과를 보지는 못했지만 하루해 놓고 포기하기 이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