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802 TIL 마감시간의 효과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자

오늘은 시간을 상당히 효율적으로 잘 사용한 것 같다.

이번 주는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움직이지 않다가는 정말 낭패를 볼 것 같아서 최대한 시간을 나눠서 움직이려고 했다.

 

오후 6시까지 강의 인출 학습을 어떻게든 끝내는 1차적인 목표와 이후 저녁 시간은 퀘스트를 도전하는 시간으로 하루 목표를 크게 두 개를 잡았다. 

그리고 12시 이후에는 인출 시간에 인출하지 못한 부분을 복습하는 시간으로 생각했다.

 

6시까지 끝내는 강의 인출 시간을 좀 더 세분화했다.

2시 30분까지 송금-2까지 인출,

4시 20분까지 송금 마무리,

마지막으로 부족하다고 느낀 거래 내역 조회를 조금 더 투자해서  6시까지 마무리하는 걸로 계획을 세웠다. 

송금 기능을 마무리하는데 4시 20분이 다 돼가는데도 혼자 인출해서는 시간 내에 못 할 거 같아서 강의를 참조하여 시간내에 완성할 수 있었다.

확실히 마감시간을 딱 정해놓고 하니까 6시까지는 확실히 끝낼 수 있었다.

마감시간을 정하지 않았다면 시간 생각 안 하고 계속 하나만 붙잡고 있다가 결과물을 완성하지 못할게 분명하다.

 

그리고 강의 인출은 반복이기 때문에 내일도 하고, 모래도 할 것이기 때문에 오늘 못 한 부분은 반복하다 보면 인출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트레이너님이 말하는 똑같은걸 일주일 동안 반복하는 이유가 이게 아닐까..? 

 

한정된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시간은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어떻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셔요 하는 관건인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란 쉽지 않다.

그래도 오늘 어떤 식으로 계획을 세워야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일주일간 끝내야 할 분량을 체크하고 일주일을 또 하루 단위로 쪼개고 또 하루를 시간 단위로 쪼개서 최대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해보자. 

그리고 오늘은 머릿속으로만 계획을 생각해놨는데 앞으로는 노션에 정리하여 수시로 확인해서 마감시간을 계속 상기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