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912 TIL 꼼꼼해지기

체크리스트 만들기

12주 차의 퀘스트인 마카오 페이를 처음 봤을 때 요구사항이 많아 약간 쫄았다..

하지만 일주일간 갈고닦은 react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라 설레기도 했다. 

 

퀘스트 요구사항이 많아서 안 잊어버리게 체크리스트를 만들었다. 왜냐하면 저번에 빈틈없는 회원가입 퀘스트를 진행할 때도 요구사항이 많았었는데 그때 요구사항 몇 개를 빼먹은 적이 있었다.

머릿속으로 다 한 줄 알았지만 내 머리가 나빠서...

 

 

퀘스트의 기본적인 요구사항에 대한 리뷰를 받은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최소한 기본적인 요구사항은 놓치지 않기 위해 눈으로 확인하고 체크할 수 있는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서 진행했다.

 

 

체크리스트를 만들었을 때의 이점은 요구사항을 빼먹은 게 없는지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작업 단위로 커밋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

이전에는 작업 단위로 커밋할 때 어디서 끊고 커밋을 해야 할지 애매했었는데 체크리스트를 보고 체크가 되면 커밋을 하는 기준점도 생겼다.

그리고 주어진 요구사항 외에도 더 추가적으로 있으면 좋을 것 같은 예외사항 같은 것들도 생각나는 데로 정리해서 추가할 수 있다.

 

꼼꼼해지기

성격이 급해서 꼼꼼하지 못한 게 단점이라 매번 뭔가 하나씩 빼먹는 불상사가 발생했었다.

하지만 꼼꼼하지 못한 건 내가 조금만 더 신경 쓰면  보완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메모를 하는 습관을 기른다던가 오늘 같이 무언가 시작하기전에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진행한다던가 꼼꼼해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뭐든지 너무 급하게 하지 말고 조금만 더 신경 써서 덤벙대는 성격을 고쳐보자!